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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반다이 남코 온라인 프로듀서로 나에게는 철권 게임으로 익숙해 친근하게 느껴져서 호감이 갔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게임 UI를 작성함에 있어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돌아간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게임 UI 디자인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안내합니다. 먼저 게임에 대한 스토리에 대한 이해, 톤 앤 매너(컨셉을 잡는 중요성을 강조하는 개념)의 설정 그리고 UI 규칙의 정의부터 시작하여 프로토 타입, 러프 디자인 및 실제 디자인, 동작과 연출, 구현방법까지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게임 회사에 다녀보지 않은 내가 실제 게임 회사는 이렇게 돌아가는구나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회사는 다르구나를 느꼈습니다. 또한 책에서 예시로 들어 설명을 해주었는데 토이팝, 내추럴 걸리시, 일본식 사이버, 드래스틱 호러등의 컨셉을 다양한 이미지와 디자인으로 보여주어 다양한 장르에 대한 이미지와 폰트를 어떻게 구성해야하는지 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게임 회사에 다니기 전의 학생이거나 게임 회사에 다니지만 게임 UI 개발 과정을 함에 있어서 도움을 받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을 읽기를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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